머천다이징(merchandising)에서‘적정한 상품’이라고 할 때‘적정’을 가리키는 말.
마키티빌리티의 주요요소는 다음과 같다.
㉠상품명: 상품이름은 이해할 수 있고, 즐겁고, 부르기 쉽고,
기억하기 쉬우며, 사랑스러워야 한다.
상징일수록 좋지만, 조금이라도 이상하다고 생각되는 디자인이거나
아무리 읽어도 무슨 뜻인지 모르겠다면 상품으로 서 제1보에 실패한 것이다.
㉡진열효과: 효과적인 진열을 통해 개개상품 의 특성을 살릴 수 있도록 한다.
대량으로 진열하면 디자인이 죽어버려 호소력을 잃게 된다.
㉢디자인의 상징성: 디자인의 상징성은 상품의 품 질과 함께 적정한 상품의 요소가 된다.
구매동기 조사결과 소비자는 디 자인 때문에 상품구매를 하는 경우가
많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.
상품 디자인의 요소로 다음과 같은 것이 있다.
ⓐ디자인 정책 ⓑ제품의 디자인 ⓒ판별효과 ⓓ기능 ⓔ형태 ⓕ진열 효과
ⓖ인상효과 ⓗ포장계획 등이다
출처 : 마케티빌리티(marketibility)
글쓴이 : 일반상식.. 원글보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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